패션 브랜드 신상 및 정보

탑퀄 패션이야기 - 발렌티노

탑퀄 2022. 6. 7. 17:44
포스트 시작에 앞서, 해당 포스트는 탑퀄 측에서 제공한 자료를 바탕으로 제작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업력이 이미 반세기를 훌쩍 지났으며, 이 브랜드의 창립자는 여전히 종종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화려한 디자인으로 60~70년대에 큰 유명세를 날리며, 명품 브랜드 자리를 확고히 했던 이번 포스트의 주인공은 바로 발렌티노입니다.

오늘 탑퀄의 패션 역사 포스트 주제 '발렌티노', 지금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발렌티노의 창립자인 Valentino Clemente Ludovico Garavani는 1932년 5월 11일 이탈리아 롬바르디아주 보게라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어린 나이에 패션 업계에서 일하기 시작했으며 이모 로사를 비롯한 현지 디자이너 밑에서 견습을 받았습니다.

그의 정식 교육은 파리의 École des Beaux-Arts와 Chambre Syndicale de la Couture Parisienne에서 이루어졌습니다.

이후 1950년대 초반 Valentino는 Jean Dessès와 Guy Laroche의 살롱에서 일하는 견습생으로 전문적인 출발을 시작했습니다.

 

 

발렌티노는 1959년 파리를 떠나 로마에 패션 하우스를 열었으며, 그는 파리에서 본 웅장한 저택을 모델로 패션하우스를 설립했다고 밝혔습니다.

초기 쇼에서 발렌티노는 "Valentino red"로 널리 알려진 빨간 드레스로 빠르게 인지도를 얻었습니다.

1960년, Valentino는 로마에서 Giancarlo Giammetti를 만났습니다. 건축학도인 지아메티는 직업적으로나 낭만적으로나 빠르게 Valentino의 파트너가 되었습니다. 두 사람은 함께 Valentino SpA를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브랜드로 발전시켰습니다.

 

 

Valentino의 국제 데뷔는 1962년 피렌체의 Pitti Palace에서 이루어졌습니다. 이 쇼는 디자이너의 명성을 공고히 했고 전 세계의 사교계 명사와 귀족 여성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몇 년 안에 Valentino의 디자인은 이탈리아 꾸뛰르의 정점으로 여겨졌습니다.

1967년 그는 권위 있는 Neiman Marcus Fashion Award를 수상했습니다. 그의 고객 목록에는 Begum Aga Khan, 벨기에의 Paola 여왕, 영화 배우 Elizabeth Taylor와 Audrey Hepburn이 있습니다.

 

 

발렌티노의 가장 저명한 고객 중에는 재클린 케네디가 있습니다. 재클린 케네디는 발렌티노의 여러제품들과 특별한 디자인을 통해 이 디자이너의 작업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1964년, 케네디는 남편인 존 F. 케네디 대통령이 암살된 다음 해에 흑백 드레스 6개를 주문했으며, 그녀는 그 시점부터 친구이자 고객으로 남아 Valentino라는 이름을 패션계에서 자신의 상징적 지위와 연결했습니다.

발렌티노는 케네디가 1968년 그리스 해운왕 아리스토텔레스 오나시스와 결혼할 때 입었던 드레스도 디자인했습니다. 이렇게 재클린 케네디와의 우정 외에도 그는 앤디 워홀과 같은 예술가들과도 절친한 친구가 되었습니다. 

 

 

그의 경력 동안 Valentino의 주요 라인은 Valentino, Valentino Garavani, Valentino Roma 및 R.E.D. Valentino 등이 있었습니다.

1998년 Valentino와 Giammetti는 회사를 이탈리아 대기업 HDP에 약 3억 달러에 매각했습니다. 2002년에 HDP는 Valentino 브랜드를 Marzotto Apparel에 매각했습니다. Valentino는 이러한 소유권 변경 기간 동안에도 회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활발한 경영활동을 보여주었습니다.

 

지금까지 "탑퀄의 발렌티노 포스트"를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다음 탑퀄 포스트를 통해 찾아뵙겠습니다.

한편, "탑퀄"은 매 주 1~2회씩 패션과 관련된 글을 네이버 포스트, 블로그, 티스토리에서 동시 연재중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http://naver.me/GJvohDkd

 

탑퀄 - 패션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기 - 발렌티노

[BY 탑퀄] 탑퀄 - 패션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기 - 발렌티노포스트 시작에 앞서, 해당 포스트는 탑퀄에서...

m.post.naver.com

 

https://blog.naver.com/lence6308/222763326727

 

탑퀄 - 패션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기 - "발렌티노"의 역사

탑퀄 - 패션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기 - "발렌티노"의 역사 포스트 시작에 앞서, 해당 포스트는 ...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