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브랜드 신상 및 정보

탑퀄의 패션이야기 - 불가리

탑퀄 2022. 7. 5. 17:19

탑퀄의 패션이야기 - 불가리

 

포스트 시작에 앞서, 해당 포스트는 탑퀄에서 제공한 자료를 바탕으로 제작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세계 10대 보석 브랜드 중 하나이며, 현재는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는 업체가 있습니다.

바로 "불가리(BVLGARI)"입니다.

오늘 탑퀄의 패션 역사 포스트 주제 "불가리(BVLGARI)", 지금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Sotirios Voulgaris

 

불가리의 창립자인 소티리오스 불가리스는 1857년에 그리스의 에피루스 지역에서 태어났으며,

1881년에 로마로 이주한 후 1884년에 로마 Via Sistina 85에 자신의 첫 매장을 오픈하였습니다.

1905년에는 Via Condotti 매장을 오픈하면서

불가리의 인지도를 더욱 크게 올려주기 시작하였습니다.

불가리는 초창기에 비잔틴과 이슬람 예술의 요소를 차용하여

꽃 모티브와 결합한 은 제품으로 유명했습니다.

 

당시 파리는 패션과 창의성의 정점이었고 그 트렌드는 수십 년 동안 소티리오스의 디자인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BVLGARI Via Sistina 85

 

1920년대 초반의 보석은 플래티넘 아르데코 세팅이 특징인 반면,

1930년대 보석은 기하학적 다이아몬드 모티프가 특징이었습니다.

 

당시에는 컨버터블 보석도 인기가 있었고

불가리의 주요 작품 중 하나는

작은 트럼펫 모양의 반지인 트롬비노(Trombino)였습니다.

1932년에 소티리오스가 사망하고 보석에 깊은 관심을 가진 두 아들 Giorgio와 Costantino에게 사업을 남겼습니다.

 

제2차 세계 대전 중에는 보석이 부족하고, 디자인이 보다 자연스러운 느낌이 들면서

대부분의 새로운 보석이 금으로 제작되었습니다.

 

1940년대가 끝나갈 무렵, 불가리는 Serpenti 팔찌 시계를 선보였으며, 이 제품은 곧바로 선풍적인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BVLGARI family

 

전후 패션 붐은 귀중한 재료, 특히 다이아몬드로 덮인 백색 금속으로의 회귀를 보였습니다.

1950년대에 불가리는 흔들리는 다이아몬드 화관의 앙트랑블랑이라고 불리는 최초의 꽃무늬 브로치를 출시했습니다.

1950년대 말, Bulgari는 고유한 가치보다는 색상에 따라 선택된 화려한 보석이

세팅된 구조적이고 대칭적인 옐로우 골드 소재를 도입하여, 이를 모티브로 확립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색상의 보석 중 '카보숑 컷'은 또 다른 혁신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1966년 Giorgio가 사망한 후 그의 아들 Gianni가 그의 사촌 Marina와 함께 공동 CEO로 회사를 이끌었습니다.

1970년대에 불가리 매장은 뉴욕, 제네바, 파리 등에 오픈했습니다.

이 시대는 Gianni가 회장 겸 CEO로 있었는데 그는 불가리의 국제적 확장을 시작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Serpendi Design Schematic

 

또한 이 시기에 다양한 제품군을 출시했으며,

주로 옐로우 골드를 사용하여 귀한 주얼리라는 느낌을 주었었습니다.

 

1977년, Bulgari는 BVLGARI BVLGARI 시계를 출시하면서 시계 시장에도 진출했습니다.

당시 Gianni는 제품 디자인에 중점을 두어 회사의 전면적인 개편을 주도했습니다.

불가리는 1993년 최초의 향수인 Eau Parfumée au The Vert를 출시하고

모든 향수의 제작 및 생산을 총괄하는 Bulgari Parfums를 스위스에 설립하면서 브랜드를 더욱 다각화했습니다.

 

1995년 불가리는 공격적인 성장 프로그램을 추진하여 처음으로 밀라노 증권 거래소에 상장되었습니다.

 

1996년에 이 브랜드는 실크 스카프로 시작하여

다양한 가죽 액세서리와 안경을 개발하는 첫 번째 액세서리 컬렉션을 출시했습니다.

 

1999년에는 콜로세움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한 비제로원 링을 출시했습니다.

B.zero 1

 

불가리는 1997년과 2003년 사이에 150%의 매출을 보이며, 높은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불가리는 보석 산업에서 가장 수익성이 높은 명품 브랜드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기 시작했습니다.

2004년 밀라노에 최초의 불가리 호텔을 오픈하면서 브랜드의 확장 전략이 더욱 확고해졌고,

이는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한 부문인 럭셔리 그룹과의 합작 투자의 결과였습니다.

2011년, 불가리는 세계 최고의 럭셔리 그룹인 LVMH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습니다.

이 계약은 Bulgari 가족의 주식을 LVMH로 처분 및 스왑딜을 하는 것을 기반으로 했으며,

이는 다른 회사들이 불가리에 제안한 것보다 높은 가격인 약 60억 달러에 달하는 주식 거래였습니다.

 

BVLGARI store

 

해당 거래에 따라 Bulgari 가족은 LVMH의 3% 지분과 자신들이 소유한 불가리의 50.4%의 지배 지분을 매각 및 교환함으로써 LVMH에서 Arnaults에 이어 두 번째로 큰 가족 주주가 되었습니다.

 

한 장의 포스트에 특정 주제에 대한 역사를 모두 담을 수는 없었지만,

탑퀄에서 제공받은 자료들을 통해 이해하기 쉬우며,

매력적인 내용들을 위주로 정리하여 포스트 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지금까지 "불가리의 역사"를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다음 탑퀄 포스트를 통해 찾아뵙겠습니다.

한편, "탑퀄"은 매주 1~2회씩 패션과 관련된 글을

네이버 포스트, 블로그, 티스토리에서 동시 연재 중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http://naver.me/G9RFybsM

 

탑퀄 : 네이버 포스트

탑퀄의 네이버 포스트를 방문해주셔...

m.post.naver.com

https://blog.naver.com/lence6308

 

탑퀄 - 패션역사 포스트 : 네이버 블로그

탑퀄(topqual) 패션정보 및 역사 포스트 블로그입니다.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