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잡화 후기 및 정보

탑퀄 - 패션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기 - 종교적인 옷에 대해서

탑퀄 2021. 9. 5. 22:57

 

탑퀄 - 패션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기 - 종교적인 옷에 대해서

 

이 글은 탑퀄에서 제공받은 자료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특별하면서도, 성스러운 옷이 있습니다. 또한 인류의 역사와 함께 시작했다고 볼 수 있는 그러한 옷이 있습니다. 바로 종교 의복입니다. 종교적인 성격을 가진 의류는 관습, 전통 그리고 종교 단체에 대한 중요성에 따라 입는 의복입니다. 여기에는 의복과 같은 사무용 의복과 종교적 습관, 예복 및 기타 의복이 포함됩니다. 액세서리에는 모자, 결혼 반지, 십자가 등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종교적인 의복은 주로 기독교 종교, 특히 가톨릭, 동방 정교회, 성공회, 감리교 및 루터교와 관련된 전례 의복 및 물품입니다. 다른 단체들도 의복을 사용하지만, 이것은 개신교 종교 개혁과 때로는 그 이후로 논쟁의 대상이 되기도 했습니다. 성직자 복장은 성직자가 독점적으로 입는 비 전례 복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기독교 교파에 속한 일부 여성들은 초대 교회 시대부터 전통적인 관습인 기독교 머리 덮개를 착용 하기도 합니다. 또한 일부 기독교인은 평범한 복장을 하고 있는데, 특히 전통적인 재세례파(Old Order Mennonites), 보수적인 종파, 보수적인 감리교인 등이 여기에 해당됩니다. 예를 들어, 복음주의 웨슬리 교회는 2015년 장정에서 다음과 같이 가르칩니다.

 

 

 


"우리는 여성들이 적당한 길이의 드레스, 적당한 길이의 소매, 적당한 목선과 적당한 호스를 가지고 대중 앞에 나타나도록 요구합니다. 스플릿 스커트, 슬랙스, 청바지, 조화 또는 깃털의 착용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더욱이 우리는 남성들이 품위 있고 단정한 복장에 대한 성경적 표준을 따르도록 요구합니다. 우리는 그들이 대중 앞에 나타날 때 소매가 적당한 길이의 셔츠를 입도록 요구합니다.

 

 

 

 

우리는 모든 사람들이 팔꿈치 아래 소매를 입고 대중 앞에 나타나도록 요구합니다. 여성의 헴라인은 무릎 아래로 적당히 내려야 합니다. 우리 종교인들은 반바지나 수영복을 포함하여 투명하거나 단정하지 않은 복장으로 대중 앞에 나타나는 것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부모는 그리스도인 복장의 일반 원칙에 따라 자녀에게 단정한 옷을 입혀야 합니다. 우리는 또한 사람들이 바디 피어싱, 문신 또는 바디 아트 관행에 참여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등이 대표적인 주요 발언이었다.

 

 

 

 

다음편에서 이어집니다.

 

한편, 탑퀄은 매 주 패션과 관련된 정보 및 역사에 대한 글을 기재, 배포함으로써 이전보다 더욱 발전된 모습을 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임을 밝혔습니다.